연예소식
‘약한영웅’ 시즌1, 넷플릭스 공개 하루 만에 글로벌 3위…시즌2 기대감 고조
글로벌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액션 성장 드라마 ‘약한영웅’ 시즌1이 넷플릭스 공개 하루 만에 글로벌 순위 3위에 오르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지난 3월 2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약한영웅’ 시즌1은 공개 다음 날인 26일, 넷플릭스 TV쇼 부문에서 글로벌 3위를 기록했다.
이 작품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호주, 독일, 프랑스, 멕시코, 브라질 등 주요 국가에서 TOP10에 진입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약한영웅’ 시즌1은 상위 1% 모범생 연시은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 범석과 함께 폭력에 맞서 싸우며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2022년 국내 OTT 플랫폼 웨이브(WAVVE)를 통해 처음 공개된 바 있다. 당시 웨이브에서 OTT 점유율 45.5%라는 기록을 세우며 화제를 모았고, 박지훈, 최현욱, 홍경, 신승호, 이연 등 신예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 같은 시즌1의 성과에 힘입어, 시즌2인 ‘약한영웅 Class 2’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이 확정되었다. 제작은 시즌1에 이어 쇼트케이크와 플
2025.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