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더 뉴 캐스퍼 정면 (출처)=현대차
현대차 더 뉴 캐스퍼 상부 (출처)=현대차
현대차 더 뉴 캐스퍼 측후면 (출처=현대차)
캐스퍼는 50점 만점에 31.3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경쟁자들을 압도했다. 내외부 디자인, 감성 품질, 안전 및 편의 사양, 동력 성능, 에너지 효율성, 온실가스 배출, 상품성, 구매 의향도 등 다섯 가지 평가 기준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이 승리의 비결. 특히 에너지 효율성 및 온실가스 배출 부문에서 10점 만점에 7점을 기록하며 경제성까지 갖춘 차로 인정받았다. 안전 및 편의 사양, 상품성, 구매 의향도 부문에서도 각 6.7점을 획득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현대차 더 뉴 캐스퍼 측정면 (출처)=현대차
2021년 처음 출시된 캐스퍼는 3년 만에 더욱 강력하게 돌아왔다. SUV의 강인함을 담은 디자인으로 변신했고,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장비까지 탑재하며 상품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다. 디자인 개선과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은 소비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내며 캐스퍼의 인기를 더욱 높이고 있다.
현대차 더 뉴 캐스퍼 실내 (출처)=현대차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국내 유수 언론사 58곳, 200여 명의 기자들이 모여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단체다. 2019년부터 매달 ‘이달의 차’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의 차(COTY)’ 선정을 통해 국내 자동차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이달의 차’로 선정된 캐스퍼는 ‘올해의 차’ 전반기 및 후반기 심사를 거치지 않고 최종 심사 1라운드에 바로 진출하는 특전을 얻게 되어,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현대차 더 뉴 캐스퍼 측후면 (출처)=현대차
이석호 기자 shlee@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