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롤플레잉 추리 예능, 넷플릭스 통해 세계 무대 도전
업그레이드된 스케일과 장치로 돌아온 ‘크라임씬’
윤현준 PD, “전 세계 팬들에게 ‘크라임씬’의 재미 알릴 것”
넷플릭스, ‘크라임씬’ 새 시즌 오리지널 콘텐츠로 제작 확정국내 최초 롤플레잉 추리 예능 ‘크라임씬’이 넷플릭스와 손잡고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다. 넷플릭스는 26일, 레전드 추리 예능 ‘크라임씬’의 새 시즌을 오리지널 콘텐츠로 제작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크라임씬’, 넷플릭스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크라임씬’의 넷플릭스행은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한국 추리 예능의 매력을 선보일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넷플릭스는 ‘크라임씬’의 새로운 시즌을 통해 더욱 확장된 스케일과 업그레이드된 장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크라임씬’ 전 시즌을 연출한 스튜디오슬램 윤현준 PD는 “많은 사랑을 받아온 ‘크라임씬’의 재미를 국내는 물론 전 세계 팬들에게 알리기 위해 넷플릭스와 함께하게 되었다”며 “국내 시청자는 물론이고 글로벌 팬들에게 선보이는 ‘크라임씬’의 새로운 여정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크라임씬’, 국내외 시상식 휩쓸며 작품성 인정
‘크라임씬’은 지난 네 시즌 동안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며 국내외 유수 시상식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세계 3대 TV 시상식인 ‘뉴욕 TV&필름 페스티벌’ 본상, 아시아 최대 TV 시상식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 최우수상, 북미 3대 영화 영상 시상식 ‘휴스턴 국제 영상 영화제’ 금상 등을 수상하며 한국 추리 예능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최근 티빙에서 공개된 ‘크라임씬 리턴즈’는 공개 첫 주 기준 티빙 유료가입기여자수 역대 2위를 기록하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 확대
넷플릭스 관계자는 “‘추리 예능의 새로운 지평을 연 ’크라임씬‘의 새로운 챕터가 넷플릭스를 통해 한국, 그리고 글로벌 팬들에게 소개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크라임씬‘을 비롯해 다양한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한국 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탄탄한 스토리와 흥미진진한 추리, 출연진들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국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크라임씬‘이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어떤 평가를 받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크라임씬‘의 새로운 시즌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방영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