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2025년에도 역주행 신화…글로벌 꽃길 행진 예고

베이복스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베이복스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괴물 신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새해에도 압도적인 상승세를 이어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데뷔 1년도 채 되지 않은 이들의 성장세는 음원 차트와 유튜브에서의 놀라운 기록으로 증명되고 있다.

‘DRIP’, 음원 차트 역주행…지드래곤·블랙핑크 로제와 1위 경쟁

정규 1집 ‘DRIP’의 타이틀곡 ‘DRIP’은 새해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의 HOT100 차트에서 10위, TOP100 차트에서 26위를 기록하며 꾸준히 순위를 끌어올렸다. 벅스에서는 8위를 차지했고, 지니, 플로, 바이브 등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12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지드래곤, 블랙핑크 로제와 1위 자리를 두고 경쟁을 벌이며 베이비몬스터의 역주행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

탄탄한 실력으로 완성한 무대 장악력
베이복스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베이복스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베이비몬스터의 상승세는 신인답지 않은 라이브 실력과 무대 장악력에서 기인한다. 지난해 ‘2024 SBS 가요대전’에 출연한 이들은 트레이드마크인 핸드마이크 라이브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국내외 팬들의 극찬을 받았다.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실력과 완벽한 무대 매너는 데뷔 초부터 이들의 강점으로 평가받았다. 이러한 역량은 음원 차트의 역주행과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끌어내며 베이비몬스터의 인기 상승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유튜브 퀸으로 도약…구독자 800만 돌파
베이복스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베이복스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베이비몬스터의 유튜브 채널은 9일 기준 구독자 800만 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화제성을 증명했다. 데뷔한 지 1년도 되지 않은 팀으로서 압도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35억 회를 넘어섰다.

이들의 공식 채널에는 조회수 1억 뷰를 넘은 영상이 8편에 달하며, 최근 발매한 ‘DRIP’의 인기가 유튜브 상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새로운 뮤직비디오와 첫 월드투어로 글로벌 팬 공략

베이비몬스터는 오는 17일 정규 1집 수록곡 ‘Really Like You’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상승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힙합 R&B 장르의 이 곡은 설렘과 행복감을 담은 가사로 팬들의 공감을 얻었으며, 뮤직비디오는 밝고 풋풋한 청춘 감성을 반영한 연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어 25일부터는 첫 월드투어 ‘HELLO MONSTER’를 시작으로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북미, 일본, 싱가포르, 홍콩, 방콕, 자카르타 등 다양한 도시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무대에 강한 팀으로 평가받는 만큼, 이번 투어에서 베이비몬스터의 실력과 매력을 모두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새해에도 이어지는 ‘꽃길’ 행진

역주행 돌풍을 일으키며 새해를 연 베이비몬스터는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2025년을 시작했다. 유튜브, 음원 차트, 월드투어까지 다방면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이들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괴물 신인에서 글로벌 스타로 자리 잡고 있는 베이비몬스터, 2025년에도 그들의 꽃길 행진은 계속될 전망이다.

김지혜 기자 kjh@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