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국내 대형 SUV 시장 겨냥 ‘아틀라스’ 출격… “팰리세이드 긴장해!” 넓은 공간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승부수

독일 자동차 브랜드 폭스바겐이 국내 대형 SUV 시장에 야심 차게 뛰어든다. 바로 ‘아틀라스’를 내년 상반기 국내에 출시하며 현대 팰리세이드의 아성에 도전장을 내민 것이다. “가성비 좋은 수입 SUV 찾는다면 아틀라스가 딱이지!” 폭스바겐은 넓은 실내 공간과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과연 아틀라스는 팰리세이드의 강력한 경쟁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까?
폭스바겐 아틀라스 측정면 (출처=폭스바겐)
폭스바겐 아틀라스 측정면 (출처=폭스바겐)
“티구안보다 크고 투아렉보다 저렴하다!”… 폭스바겐 SUV 라인업 강화

아틀라스는 유럽을 제외한 일부 시장에서 티구안 상위 모델로 판매되는 대형 SUV다. 2017년 처음 출시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지난해 2차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상품성을 강화했다. 폭스바겐에는 이미 플래그십 SUV 투아렉이 있지만, 아틀라스는 투아렉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투아렉은 부담스럽고 티구안은 작다면 아틀라스가 정답!” 폭스바겐은 아틀라스를 통해 다양한 SUV 라인업을 구축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는 계획이다.
폭스바겐 아틀라스 측후면 (출처=폭스바겐)
폭스바겐 아틀라스 측후면 (출처=폭스바겐)
“273마력 터보 엔진에 4륜구동까지!”… 강력한 성능과 넓은 공간 자랑

아틀라스는 4기통 2.0L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273마력을 발휘하며, 4륜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힘 좋고 안정적인 SUV 찾는 사람 모여라!” 아틀라스는 강력한 성능으로 오프로드 주행은 물론, 일상 주행에서도 만족스러운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21인치 휠과 265mm 폭의 타이어는 경쟁 모델보다 넓어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공인 연비는 복합 기준 8.6km/L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5등급을 받았다. “연비가 조금 아쉽지만, 넓은 실내 공간과 강력한 성능을 생각하면 괜찮은 수준!”
폭스바겐 아틀라스 실내 (출처=폭스바겐)
폭스바겐 아틀라스 실내 (출처=폭스바겐)
“6인승 vs 7인승, 선택은 자유!”… 다양한 편의 사양으로 무장

아틀라스는 6인승과 7인승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북미 시장에서는 5개 트림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최상위 트림에는 12인치 중앙 디스플레이,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 3-존 에어컨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포함된다. “가족 모두가 만족할 만한 SUV!” 아틀라스는 넓은 공간과 다양한 편의 사양으로 가족 SUV로서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폭스바겐 아틀라스 실내 2열시트 (출처=폭스바겐)
폭스바겐 아틀라스 실내 2열시트 (출처=폭스바겐)
“팰리세이드보다 저렴하게 출시될 듯!”… 내년 2분기 공식 출시 예정

폭스바겐코리아는 아틀라스를 내년 1분기 중 사전 계약을 시작으로 2분기에 공식 출시할 계획이다. 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 수입 경쟁 모델과 비슷한 6천만~7천만 원대로 예상된다. 이는 팰리세이드 가격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저렴한 수준이다. “가성비 좋은 수입 대형 SUV를 찾는다면 아틀라스가 답!” 폭스바겐은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국내 대형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폭스바겐 아틀라스는 넓은 실내 공간, 강력한 성능, 다양한 편의 사양,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매력적인 SUV다. 과연 아틀라스가 국내 대형 SUV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여 팰리세이드의 강력한 경쟁자로 떠오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동치승 기자 dong@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