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문해변
강릉의 유명한 초당두부마을에서 길을 건너면 바로 강문해변이 있어 맛집도 가기 수월하다. 강문해변에 가면 반드시 먹어야 할 음식으로는 ‘우럭 미역국’이 꼽힌다. 강릉에 살고 있는 지역 주민들이 추천하는 ‘로컬 푸드’로도 유명하다. 이 외에도 해변을 따라 줄지어 있는 카페에 앉아 푸른 바다를 감상하는 것도 색다른 즐거움일 것이다.
커피박물관
강원 제27호 등록 박물관인 커피박물관은 전 세계의 다양한 커피 유물을 전시하여 전 세계 곳곳의 커피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커피를 좋아하는 모든 연령대의 관광객들이 커피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이기도 하다. 커피나무 재배부터 커피 유물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
다양한 전시와 함께 체험도 가능한 ‘체험형 공간’인 커피박물관은 커피문화를 배우고 직접 체험해 볼 수 도있다. 티켓 판매소에서 체험료를 지불하고, 박물관 입장 시 원두커피나 더치커피로 교환이 가능하다.
로스팅, 핸드드립, 에스프레소 추출, 묘목심기, 초콜릿 체험 등 다양한 커피 관련 체험이 가능하다. 단, 20명 이상의 단체일 경우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하다. 관람해설이나 체험프로그램을 원하는 경우 사전 예약하면 된다. 커피 박물관과 커피 농장은 주변 자연환경과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다. 커피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것이다.
하슬라아트월드
하슬라아트월드에서는 다양한 예술가들의 다양한 주제로 한 작품전시를 진행하고, 다양한 포토스팟도 갖춰 관광객들의 ‘인생샷 명소’로도 불린다. 이 밖에도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하슬라아트월드에는 회화, 조각, 설치미술 등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현대 미술관’, 피노키오 이야기와 같이 키네틱한 작품들로 풍부한 ‘피노키오마리오네트 박물관’이 있다.
3만 3000평에 달하는 대지에 야외 조각공원과, 직접 로스팅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야외카페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췄다.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다양한 예술작품을 감상하며 힐링하고 싶다면 하슬라아트월드를 방문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