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코제(채코제 SNS)
여행 유튜버 원지와 일명 ‘비즈니스 커플’로 케미를 발산한 유튜버 채코제가 결혼을 발표했다. 앞서 원지가 결혼소식을 전한데 이어 비슷한 시기에 채코제도 혼인계획을 전하며 경사가 이어지는 모습이다.

채코제는 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저 결혼합니다!”라며 “약 6년 간 유튜브를 하면서, 가장 기쁘고 설레는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채코제는 예비신부에 대해 “신부가 될 사람은 제가 탄 비행기에서 우연히 만났습니다. 우연한 첫 만남이 인연이 되었고, 그렇게 사랑을 싹 틔우게 되었습니다”라며 운명처럼 인연이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채코제(채코제 SNS)
그는 또 예비신부에 대해 “저와 다르게 이성적이고, 현명한 사람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 행복을 진심으로 바라는 좋은 사람”이라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결혼이라는 좋은 소식을 전하면서도 채코제는 얼굴이 알려지지 않은 신부에 대한 당부의 말도 전했다.

채코제는 “한 가지 조심스럽게 부탁을 드리자면, 신부가 될 사람은 유튜버 및 방송 쪽 일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 많은 주목을 받아본 적이 없는 사람”이라며 “애정 어린 관심이 누군가에게는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는 점 조심스럽게 양해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라고 요청했다.
채코제(채코제 SNS)
앞서 결혼을 발표한 여행 유튜버 원지 또한 비슷한 요청을 한 바 있다.

이어 채코제는 “구독자님들이 없었다면 지금의 채코제가 없었을 거고, 그랬다면 예비 신부를 만날 수 없었을 것”이라며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께서 맺어준 인연이라 생각하고, 소중히 여기며 행복하게 잘 살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채코제(채코제 SNS)
채코제는 7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여행 유튜버다.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 등 다른 인기 여행 유튜버들과도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유튜버 원지와 비즈니스 커플로서 색다른 즐거움을 구독자들에게 선사하기도 했다.

지난달 원지가 결혼을 발표한 데 이어 채코제까지 결혼소식을 전하면서 둘의 비즈니스 커플도 공식적으로 마무리하게 됐다.
원지 채코제(채코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