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유진X카리나.(’2024 SBS 가요대전’ 캡처)
지난 25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된 ‘2024 SBS 가요대전’은 이른바 ‘먹을 것 많은 소문난 잔치’였다.

이날 2024 SBS 가요대전에는 NCT 도영, 아이브 안유진,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이 MC로 진행을 맡았다.
SBS 가요대전.(’2024 SBS 가요대전’ 캡처)
연말행사답게 G-DRAGON(지드래곤), 키 (KEY), 2NE1, NCT 127, NCT DREAM, Stray Kids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ATEEZ (에이티즈), WayV,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영지, CRAVITY, TREASURE (트레저), aespa, ENHYPEN (엔하이픈), IVE, NMIXX, LE SSERAFIM, 뉴진스 (NewJeans), BOYNEXTDOOR, ZERObaseONE, 라이즈 (RIIZE), TWS (투어스), NCT WISH, 아일릿 (ILLIT), BABYMONSTER, NEXZ, izna (이즈나)까지 총 29팀이 출연하며 풍성함을 더했다.
잇지 유나.(’2024 SBS 가요대전’ 캡처)
2024 SBS 가요대전은 래퍼 이영지가 산타로 등장해 포문을 열었다. 이어 라이즈(RIIZE)의 ‘러브 119(러브 원원나인)’, 엔믹스(NMIXX)의 ‘대시(DASH)’, ‘별별별’ 등을 크리스마스 버전으로 이어부른 가운데, 최근 어도어와 갈등으로 화제의 중심이 된 뉴진스의 무대까지 이어졌다.
2NE1.(’2024 SBS 가요대전’ 캡처)
특히 이날 주목받은 것은 YG출신 레전드들의 귀환이었다. 우선 9년 만에 연말 무대에 선 투애니원(2NE1)의 등장에 모두가 열광했다. 투애니원은 자신들의 히트곡인 ‘컴백홈(Come Back Home)’, ‘파이어(Fire)’, ‘아이 돈 케어(I DON’T CARE)‘, ’어글리(UGLY)‘, ’내가 제일 잘 나가‘ 등을 이어 부르며 콘서트와 같은 현장분위기를 단번에 만들어냈다.

‘4세대 걸그룹 쌍두마차’ 애스파와 아이브의 카리나와 안유진의 콜라보 무대도 볼거리 중 하나였다. 지난해 함께 챌린지를 한 둘의 인연은 1년 후 연말 무대 합동 공연으로 이어졌다. 두 사람은 Valerie Broussard의 ‘Killer’ 무대를 선보이며 서로 다른 매력을 뽐내기도 했다.

마지막 무대에는 8년 만에 가요대전으로 돌아온 지드래곤의 등장으로 분위기는 절정에 달했다. 지드래곤은 신곡 ‘POWER’을 포함, ‘맨정신’, ‘삐딱하게’ 등 자신의 곡을 다수 소화하며 행사의 문을 화려하게 닫았다.
지드래곤.(’2024 SBS 가요대전’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