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이경·조수민 주연 채널A 주말극, 4회 만에 최고 시청률 경신하며 상승세
결혼해YOU / 출처 : 채널A
첫 방송 시청률 0%대로 불안한 출발을 알렸던 채널A 주말드라마 ‘결혼해YOU’가 4회 만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반전 드라마를 쓰고 있다.

‘결혼해YOU’는 비혼주의 공무원 정하나(조수민)가 결혼사기진작팀을 탈출하기 위해 섬 총각 봉철희(이이경)를 결혼시키려 고군분투하는 코믹 가족극이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4일 방송된 4회 시청률은 1.035%로, 첫 방송(0.763%) 대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1%대를 돌파했다.

이이경-조수민 ‘케미’에 섬세한 연출까지… “웰메이드 드라마” 호평
‘결혼해YOU’ 한 장면 / 출처 : 채널A
이 드라마는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과 흥미로운 스토리, 그리고 섬세한 연출의 조화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주연 배우 이이경과 조수민의 ‘찰떡 케미’는 드라마의 인기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OTT 플랫폼에서도 ‘돌풍’… 2049 시청률 급상승
‘결혼해YOU’ 한 장면 / 출처 : 채널A
‘결혼해YOU’는 TV 시청률뿐만 아니라 OTT 플랫폼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티빙, 웨이브, 넷플릭스 등 주요 OTT 플랫폼에서 상위권에 안착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특히 2049 시청률 도달률이 큰 폭으로 상승하며 젊은 시청층의 유입이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극적인 드라마 홍수 속, 힐링 드라마 등장” 시청자들 반응 폭발적
‘결혼해YOU’ 한 장면 / 출처 : 채널A


시청자들은 “따뜻하고 건강한 드라마”, “스토리가 진국이다”, “배우들의 연기가 훌륭하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자극적인 소재의 드라마가 넘쳐나는 요즘, ‘결혼해YOU’는 힐링 드라마로서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는 평가다.

4회 엔딩 ‘심쿵 포옹’… 향후 전개 기대감 UP
‘결혼해YOU’ 한 장면 / 출처 : 채널A
지난 4회에서는 봉철희와 정하나의 ‘위기 속 포옹’ 장면이 그려지면서 시청자들의 설렘을 자극했다. 두 사람의 관계 변화를 예고하는 듯한 엔딩은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과연 ‘결혼해YOU’가 이 상승세를 이어가며 주말극 강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결혼해YOU’ 5회는 오는 30일 저녁 7시 50분 채널A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