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감성 품은 전기차, 제네시스에 도전장!
DS N°8 측정면 (출처=DS-오토모빌)
DS N°8 측면 (출처=DS-오토모빌)
날렵한 패스트백 스타일의 DS N°8은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통해 0.24Cd라는 놀라운 공기 저항 계수를 기록했다.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스포티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DS N°8 측정면 (출처=DS-오토모빌)
DS N°8의 실내는 탑승객을 위한 최고급 편의사양으로 가득하다.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6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에게 최상의 편의성을 제공하며,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미래지향적인 감성을 더한다. 14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포칼 엘렉트라 3D 오디오 시스템은 콘서트홀에 온 듯한 웅장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DS N°8 실내 (출처=DS-오토모빌)
DS N°8은 탑승객의 편안함을 위해 마사지, 통풍, 히팅 기능을 갖춘 시트를 제공하며, 운전석에는 넥 워머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다. 2열 시트에도 통풍 및 열선 기능을 적용하여 뒷좌석 승객에게도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한다. 620리터에 달하는 넉넉한 트렁크 용량은 실용성까지 놓치지 않았다.
DS N°8 실내 시트 (출처=DS-오토모빌)
DS N°8은 74kWh와 97.2kWh 두 가지 배터리 옵션을 제공하며, 최대 750km라는 놀라운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400V 시스템을 통해 20%에서 80%까지 단 27분 만에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며, 최고 출력은 370마력, 제로백은 5.4초에 불과하다.
DS N°8 내부 구조 (출처=DS-오토모빌)
DS N°8은 혁신적인 디자인, 첨단 기술, 럭셔리한 감성까지 모두 갖춘 매력적인 전기차다. 과연 유럽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DS N°8 측후면 (출처=DS-오토모빌)
이석호 기자 shlee@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