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스쿨 출신 리지, ‘샹하이 로맨스’ 역주행에 감사 인사…헬스장에서 근황 공개
애프터스쿨 출신 리지 / 사진 = 리지 SNS
1월 11일, 리지는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Shanghai Romance’ 본인 등판. 13년 만의 역주행에 동참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공개했다.
헬스장에서 춤으로 전한 감사 인사
공개된 영상 속 리지는 헬스장에서 애프터스쿨 유닛 오렌지캬라멜의 히트곡 ‘샹하이 로맨스’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이다. 특히 레깅스를 착용해 탄탄하고 늘씬한 몸매를 강조했으며, 춤 동작에 스쾃 동작 등 운동을 접목해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샹하이 로맨스’는 독특한 콘셉트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큰 사랑을 받은 곡으로, 최근 숏폼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역주행하며 새로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리지는 직접 안무 영상을 공개하며 팬들과 역주행 열풍에 동참했다.
애프터스쿨 출신 리지 / 사진 = 리지 SNS
리지는 2010년 애프터스쿨 멤버로 데뷔해 유닛 그룹 오렌지캬라멜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오렌지캬라멜은 ‘마법소녀’, ‘아잉♡’, ‘샹하이 로맨스’ 등 독창적 콘셉트와 퍼포먼스로 주목받았다.
또한 리지는 연기자로서도 활동하며 tvN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오 마이 베이비’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인 바 있다.
과거 사고 이후 자숙 중 근황 공개
그러나 리지는 2021년 5월 음주운전 사고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바 있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영동대교 인근에서 택시를 들이받는 추돌 사고를 냈으며,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인 0.08%였다. 해당 사건으로 리지는 활동을 중단하고 자숙의 시간을 가져왔다.
이번 영상은 오랜 자숙 기간을 거쳐 팬들에게 공개한 리지의 근황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팬들은 댓글을 통해 “다시 무대 위에서 보고 싶다”, “역주행으로 더 많은 무대에서 리지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등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며 그의 복귀를 반겼다.
한편, ‘샹하이 로맨스’의 역주행 열풍과 함께 리지가 다시금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그가 향후 어떤 활동을 펼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지혜 기자 kjh@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