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스쿨 출신 리지, ‘샹하이 로맨스’ 역주행에 감사 인사…헬스장에서 근황 공개

애프터스쿨 출신 리지 / 사진 = 리지 SNS
애프터스쿨 출신 리지 / 사진 = 리지 SNS
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리지가 오랜만에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1월 11일, 리지는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Shanghai Romance’ 본인 등판. 13년 만의 역주행에 동참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공개했다.

헬스장에서 춤으로 전한 감사 인사

공개된 영상 속 리지는 헬스장에서 애프터스쿨 유닛 오렌지캬라멜의 히트곡 ‘샹하이 로맨스’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이다. 특히 레깅스를 착용해 탄탄하고 늘씬한 몸매를 강조했으며, 춤 동작에 스쾃 동작 등 운동을 접목해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샹하이 로맨스’는 독특한 콘셉트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큰 사랑을 받은 곡으로, 최근 숏폼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역주행하며 새로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리지는 직접 안무 영상을 공개하며 팬들과 역주행 열풍에 동참했다.
애프터스쿨 출신 리지 / 사진 = 리지 SNS
애프터스쿨 출신 리지 / 사진 = 리지 SNS
다재다능했던 리지의 활동

리지는 2010년 애프터스쿨 멤버로 데뷔해 유닛 그룹 오렌지캬라멜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오렌지캬라멜은 ‘마법소녀’, ‘아잉♡’, ‘샹하이 로맨스’ 등 독창적 콘셉트와 퍼포먼스로 주목받았다.

또한 리지는 연기자로서도 활동하며 tvN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오 마이 베이비’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인 바 있다.

과거 사고 이후 자숙 중 근황 공개

그러나 리지는 2021년 5월 음주운전 사고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바 있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영동대교 인근에서 택시를 들이받는 추돌 사고를 냈으며,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인 0.08%였다. 해당 사건으로 리지는 활동을 중단하고 자숙의 시간을 가져왔다.

이번 영상은 오랜 자숙 기간을 거쳐 팬들에게 공개한 리지의 근황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팬들은 댓글을 통해 “다시 무대 위에서 보고 싶다”, “역주행으로 더 많은 무대에서 리지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등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며 그의 복귀를 반겼다.

한편, ‘샹하이 로맨스’의 역주행 열풍과 함께 리지가 다시금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그가 향후 어떤 활동을 펼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지혜 기자 kjh@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