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 판매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대상... ‘푸조 프라미스’ 1호 공약, 신뢰도 ‘쑥’ 올릴까?
푸조가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구매 고객에게 파격적인 약속을 내걸었다. 글로벌 고객 전략 **‘푸조 프라미스’**의 첫걸음으로, **‘안심 가격 보장 제도’**를 전격 도입한 것. 혹시라도 공식 가격보다 싸게 파는 ‘비공식 할인’이 적발되면 그 차액을 100% 보상하겠다는 내용이다. 이로써 ‘내가 비싸게 산 건 아닐까?’ 하는 구매 후 불안감을 원천 차단하겠다는 의지다.‘푸조의 약속’, 왜 나왔나?
이번 ‘안심 가격 보장 제도’는 전 세계 고객과의 약속인 ‘푸조 프라미스(Peugeot Promise)’ 전략의 신호탄이다. 단순히 차만 파는 것을 넘어 가격, 정비, 서비스 전반에 걸쳐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겠다는 야심찬 계획이다.

푸조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출처=스텔란티스코리아)
특히 최근 위탁판매 시스템으로 전환한 25년식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모델에 이 제도를 우선 적용한 점이 눈길을 끈다. 새로운 판매 방식에 대한 고객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투명한 가격 정책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푸조는 이를 통해 고객과의 굳건한 신뢰 관계를 구축하겠다는 각오다.
발품 팔 필요 없다! ‘안심 쇼핑’ 시대 여나?
이 제도의 핵심은 명쾌하다. 고객이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공식 가격으로 구매했는데, 이후 어딘가에서 ‘비공식 프로모션’을 통해 더 싸게 판매된 사실을 입증하면, 그 차액만큼 고스란히 돌려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제 더 이상 여러 전시장을 기웃거리며 가격을 비교하거나, 영업사원과 힘겨운 ‘밀당’을 벌일 필요가 없다. ‘숨겨진 할인’을 찾아 인터넷 커뮤니티를 헤맬 필요도 줄어든다. 푸조는 언제 어디서 구매하든 공정한 가격을 보장함으로써 고객의 스트레스와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계산이다.

푸조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측정면 (출처=스텔란티스코리아)
가격 보장은 시작일 뿐... 서비스까지 ‘믿고 맡긴다’
푸조의 약속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푸조 프라미스’는 앞으로 정비 서비스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예측하기 어려웠던 유지보수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등 고객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푸조 308 실내 디스플레이 (출처=스텔란티스코리아)
이석호 기자 shlee@news-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