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JCW-일렉트릭-(출처=미니)6
미니(MINI)가 드디어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었다! 지난 14일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된 미니쿠퍼 JCW 일렉트릭과 JCW 에이스맨은 깜찍한 디자인에 폭발적인 성능까지 갖춰 전 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을 열광시켰다.
“부스트 모드”로 숨겨진 야성을 깨워라!
미니-JCW-일렉트릭-(출처=미니)
미니쿠퍼 JCW 일렉트릭과 JCW 에이스맨은 존 쿠퍼 웍스(John Cooper Works)의 손길을 거쳐 탄생한 고성능 전기차다. 특히 “부스트 모드”를 탑재해 짜릿한 가속력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
JCW 일렉트릭은 전륜구동 싱글 전기모터로 최고출력 258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기본형 전기차보다 무려 40마력이나 높아진 출력으로, 도로 위를 질주하는 짜릿함을 만끽할 수 있다.
미니 JCW 일렉트릭 (출처=미니)
소형 SUV JCW 에이스맨 역시 최고출력 258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6.4초 만에 주파한다.
작지만 강하다! 300km 넘는 주행거리로 장거리 여행도 OK!
미니 JCW 일렉트릭 (출처=미니)
“JCW”만의 스포티한 디자인, 심장을 뛰게 하는 매력!
미니 JCW 일렉트릭 (출처=미니)
JCW 일렉트릭에는 18인치 휠, JCW 에이스맨에는 19인치 휠이 장착되며, 두 모델 모두 하이 그립 타이어를 적용하여 뛰어난 접지력과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고카트를 타는 듯한 짜릿한 핸들링!
미니 JCW 일렉트릭 (출처=미니)
미니의 전기차 시대, 이제 시작이다!
미니는 올해부터 본격적인 전동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JCW 전기차 출시는 그 신호탄을 쏘아 올린 셈이다. JCW 일렉트릭과 JCW 에이스맨은 먼저 중국에서 생산되고, 2026년부터는 영국 옥스퍼드 공장에서도 생산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이지만, 미니의 전동화 전략에 따라 조만간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니 JCW 일렉트릭 (출처=미니)
이석호 기자 shlee@news-w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