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나 홀로 추석, 걱정 마세요!” 편의점, 혼명족 위한 ‘명절 밥상’ 풍성하게 차렸다.
고향 방문 대신 혼자 추석 연휴를 보내는 ‘혼명족’이 늘어나면서 편의점 업계가 이들을 겨냥한 다채로운 명절 도시락을 선보이며 ‘나 홀로 추석’ 걱정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CU는 떡갈비와 잡채, 모듬전 등 명절 대표 음식을 한 상에 담은 ‘한가위 명절 도시락’을 출시했습니다. 특히 추석 연휴 기간 동안에는 반값 할인 행사까지 진행하여 혼자서도 부담 없이 명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GS25는 푸짐한 양의 ‘추석 소불고기 전골 도시락’으로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1인 가구를 위해 일반 도시락보다 내용량을 늘리고, 뜨끈한 국물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와 협업한 ‘맛장우도시락 명절 하이라이트’를 선보였습니다. 소불고기, 알떡스테이크, 모둠전, 나물 등 다양한 명절 음식을 골고루 담아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습니다. 이마트24는 햅쌀로 만든 ‘풍성한 한가위 정찬도시락’과 가성비 좋은 ‘한정식 떡갈비 정찬도시락’ 2종을 출시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풍성한 한가위 정찬도시락’은 동그랑땡, 메밀전병, 녹두전 등 다양한 전과 불고기, 잡채까지 푸짐하게 담았으며, ‘한정식 떡갈비 정찬도시락’은 큼직한 떡갈비와 상큼한 콩나물 유
2024.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