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삼터부터 인삼밭, 쇼핑, 맛집까지! 금산 인삼 완벽하게 즐기기
찬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건강을 챙기기 위해 인삼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예로부터 ‘신비의 영약’으로 불리며 귀한 대접을 받아온 인삼은 원기 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특히 가을은 인삼 수확 철로, 영양분을 가득 머금은 싱싱한 인삼을 맛볼 수 있는 최적의 시기다.금산에서는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금산세계인삼축제가 열리고 있다. 금산 인삼의 효능과 금산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는 이 축제는 금산인삼관 광장 및 인삼약초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인삼캐기체험, 인삼약초요리만들어먹기, 인삼주병만들기, 홍삼족욕 등 인삼과 건강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금산 인삼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곳, 개삼터
개삼터공원에는 산신령이 강 처사에게 인삼을 내리는 모습을 그린 개삼각과 강 처사의 집, 인삼 재배 과정을 재현한 모형 등이 있어 인삼의 역사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인삼에 대한 모든 것, 금산인삼관
1층 금산인삼역사관에서는 인삼의 기원과 역사, 금산 인삼의 특징 등을 소개한다. 2층 인삼과학관에서는 인삼의 효능과 성분, 재배 방법 등을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인삼산업관에서는 인삼 관련 산업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3층 인삼음식관에서는 인삼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소개하고, 인삼약초관에서는 인삼과 함께 사용되는 약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살아있는 인삼 농업 유산, 포평뜰과 삼락원
포평뜰 인삼밭을 한눈에 조망하고 싶다면 삼락원 전망대에 오르자. 2017년에 준공된 3층 규모의 삼락원에서는 포평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금산 인삼 전통농업 전시포와 전시관, 홍보관 등이 마련되어 있어 인삼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금산 인삼 쇼핑, 어디서 할까?
금산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은 바로 인삼 쇼핑이다. 금산에는 다양한 인삼 시장과 쇼핑센터가 있어 품질 좋은 인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금산국제인삼시장은 1986년 개설된 상가 건물형 시장으로, 백삼의 집산지로 유명하다. 약 190여 개의 점포가 밀집해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인삼을 만나볼 수 있다.
금산인삼쇼핑센터는 인삼, 약초, 건강식품을 판매하는 백화점 형태의 시장이다. 쾌적한 환경에서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금산수삼센터는 전국 최대의 수삼 유통지로, 싱싱한 수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추천식당 : 금산원조 김정이삼계탕
추천카페 : 사므로 인삼광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