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재료로 만든 고급 디저트’ 밤 티라미수
10월 12일 CU 출시! 포켓CU 사전예약 혜택까지!

편의점 CU가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의 화제의 메뉴, ‘밤 티라미수’를 10월 12일 전격 출시한다. ‘편의점 재료로 만든 고급 디저트’라는 반전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던 ‘밤 티라미수’가 드디어 CU에서 판매된다.
CU 밤 티라미슈 컵 / 출처 : BGF리테일
이번 ‘밤 티라미수 컵’ 출시는 ‘흑백요리사’ 8회 방송 이후 쏟아진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결정되었다. 방송에서 출연자 ‘나폴리 맛피아’(권성준 셰프)는 CU에서 판매하는 ‘맛밤 득템’,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 등을 활용하여 밤 티라미수를 만들었고,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텔 디저트 같다”는 극찬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시청자들 역시 “편의점에서 팔았으면 좋겠다”, “레시피대로 만들어 먹어보고 싶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CU ‘밤 티라미수’, ‘나폴리 맛피아’ 레시피 그대로 구현
넷플릭스 밤 티라미슈 / 넷플릭스 캡쳐
CU는 ‘흑백요리사’ 속 ‘밤 티라미수’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직접 협업했다. 권성준 셰프가 레시피 개발에 참여하여 밤 생크림, 토피넛 라떼, 쿠키, 초콜릿, 그래놀라 등을 활용, 가을 제철 밤의 풍미와 진한 크림치즈의 조화를 완벽하게 살려냈다.

8일부터 포켓CU에서 사전 예약 판매 시작!


CU는 8일부터 10일까지 자체 앱 ‘포켓CU’를 통해 ‘밤 티라미수 컵’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 고객은 원하는 점포와 시간에 상품을 픽업할 수 있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밤 티라미수 컵’은 12일부터 전국 CU 편의점에서 정식 판매된다.

‘흑백요리사’ 효과, CU 매출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


‘밤 티라미수’는 방송 직후부터 이미 CU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포켓CU’ 검색어 순위에 ‘티라미수’가 오르고, 레시피에 사용된 상품들의 매출이 증가하는 등 ‘흑백요리사’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CU는 이러한 인기가 ‘밤 티라미수 컵’ 판매로 이어져 매출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흑백요리사’ 열풍, 외식업계에도 활력 불어넣어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편의점 업계뿐만 아니라 외식업계에도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방송 출연 셰프들의 식당 예약률이 급증하는 등 ‘흑백요리사’ 열풍이 외식업계까지 확산되고 있다.

CU, ‘나폴리 맛피아’와 중장기적 협업 예정

CU는 ‘밤 티라미수 컵’ 출시를 시작으로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의 중장기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CU 관계자는 “‘흑백요리사’ 속 메뉴를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권성준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색다른 상품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흑백요리사’의 인기 메뉴를 CU에서 직접 맛볼 수 있다는 소식에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CU ‘밤 티라미수 컵’이 ‘흑백요리사’의 인기를 이어받아 또 하나의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할지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