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제니가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위민 인 뮤직’에서 ‘글로벌 포스상’을 받았다. /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블랙핑크 멤버 제니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출연을 확정했다.
30일 tvN 관계자는 “5월 7일 방송에 제니가 출연한다”고 공식 확인했다. 이로써 제니는 데뷔 처음으로 유퀴즈에 모습을 드러내게 됐다.
또한, 모처럼 유재석과 재회를 앞두게 됐다. 앞서 제니는 tvN 예능 프로그램 ‘아파트 404’, SBS ‘미추리’ 등을 통해 유재석과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제니 SNS
한편, 제니는 블랙핑크 활동 외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3월 말매한 솔로 정규 앨범 ‘루비’로 좋은 평가를 받았고,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는 현재 국내 음원차트 1위를 달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를 넘어 빌보드 ‘핫 100’에도 차트인 하는 등 글로벌 아티스트로 한단계 더 발돋움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블랙핑크 제니 / 출처 : 유튜브 캡처
이를 포함해 수록곡 ‘핸들바’, ‘엑스트라 L’ 등 총 3곡을 동시에 올리며 빌보드 핫100 차트에 3곡을 동시에 차트인한 최초의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도 이름을 올렸다. 최근 진행된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애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에서도 두 차례 무대에 오른 제니는 파격적인 의상과 무대매너로 많은 팬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제니 / 사진 = 제니 SNS
제니는 7월에는 블랙핑크 완전체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블랙핑크는 오는 7월 5일부터 6일 양일간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BLACKPINK 2025 WORLD TOUR’를 진행한다. 고양을 시작으로 미국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토론토, 뉴욕,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밀라노, 스페인 바르셀로나, 영국 런던, 일본 도쿄까지 총 10개 지역을 돌며 글로벌 투어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