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위시는 지난 24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팝팝’으로 컴백 후 처음으로 1위에 오르며 ‘대세 보이그룹’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날 수상 소감에서 멤버들은 “항상 곁에서 힘이 되어주는 SM타운 식구들에게 감사드린다. 좋은 곡들로 가득한 앨범이라 기대가 컸는데, 시즈니(팬덤명) 여러분의 응원 덕분에 1위라는 기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아직 부족하지만 더 열심히 성장해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는 NCT 위시가 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NCT 위시는 국내뿐 아니라 중국 내 인기도 고공행진 중이다.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서 진행한 채팅 이벤트에서 50만 개 이상의 댓글을 기록, K팝 그룹 최고 수치를 경신했으며, 단 3일 집계만으로 K팝 주간 차트(4월 10~16일) 1위를 차지하며 현지 반응을 실감케 했다.
또한 4월 12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선전 중주만C 쇼핑몰에서 QQ뮤직과 협업한 앨범 발매 기념 팝업스토어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매일 오픈런이 이어지는 이 팝업은 옥외 및 실내 대형 전광판, 방명록존, 포토존 등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져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14일 발매된 미니 2집 ‘팝팝’은 초동 108만 장을 기록, 데뷔 후 첫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국내 음반 차트 일간 및 주간 1위는 물론, 한국 애플뮤직 Top 100 1위, 일본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한국 유튜브 인기 음악 2위, 일본 AWA 실시간 차트 1위까지 석권하며 글로벌 대세 행보를 이어가는 중이다.
한편, NCT 위시는 오늘(25일)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와 26일 MBC ‘쇼! 음악중심’에 연이어 출연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이어간다. 팬들의 뜨거운 응원 속에서 어떤 무대를 선보일지 기대가 모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