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66% ‘폭락’에도 끄떡없다!” 르노 그랑 콜레오스, 생산 재개 후 ‘판매 회복’ 시동!
“잘 나가던 ‘쏘렌토 킬러’ 르노 그랑 콜레오스가 주춤했다?!” 2025년 1월, 그랑 콜레오스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66.7% 급감하며 2,040대에 그쳤다. 국산차 판매 순위도 12계단이나 하락한 21위를 기록, ‘신차 효과’가 끝난 것 아니냐는 우려 섞인 목소리까지 나왔다. 하지만, 이는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의 설비 공사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일 뿐, 2월부터 생산이 정상화되면서 판매량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가격 인상에도 인기 고공행진!” 중형 SUV + 하이브리드 조합, ‘흥행 공식’ 입증!
그랑 콜레오스는 출시 이후 국산차 판매 순위 10위권 안팎을 유지하며, 현대차와 기아가 독점하던 국내 중형 SUV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중형 SUV의 넓은 공간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뛰어난 효율성을 모두 갖춘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흥행을 이끌었다. 하지만, 2025년 시작과 함께 최대 100만 원가량의 가격 인상이 단행되면서, 판매량 감소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기도 했다.
“부산공장 설비 공사로 인한 일시적 생산 중단!” 2월부터 정상 가동, 판매량 회복 기대!
1월 판매량 급감의
2025.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