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이슈
뉴진스, 결국 NJZ 지웠다…SNS 계정 ‘mhdhh_friends’로 변경
뉴진스가 자신들의 독자적인 활동을 선언하며 지었던 새로운 그룹명 ‘NJZ’를 결국 삭제했다. 최근 법원이 활동금지 가처분을 신청한 어도어 측의 손을 들어주면서 내린 조치라는 풀이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지난 4일 NJZ로 활동하던 당시 만들었던 인스타그램 계정명을 ‘mhdhh_friends’로 바꿨다. ‘mhdhh’는 멤버 다섯 명의 이름 앞글자 ‘민하다해혜’의 영어 이니셜을 조합한 것이다. NJZ로 공개했던 기존에 올라왔던 게시물도 모두 지웠다. 뉴진스 가족 측이 운영하는 공식 SNS 계정 역시 ‘mhdhh_pr’로 이름을 바꾸면서 NJZ라는 이름을 사실상 정리한 모양새다. 이처럼 NJZ의 이름을 지운 이유는 최근 법원의 판결 때문이다.
뉴진스는 지난해 말 어도어와의 계약 종료를 선언했고, 이후 2월 NJZ라는 새 활동명을 알린 바 있다.
그러나 어도어는 “뉴진스와의 전속계약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밝히며 “사전 협의 없이 개설된 모든 계정은 전속계약 위반에 해당한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이어 어도어는 “뉴진스의 독자적인 활동은 명백한 계약 위반 사항”이라면서 음원활동을 비롯한 광고 등 모든 행위를 금지하는 가처분 신청을 냈다. 최
2025.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