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2년 전 영화가 왜 1위?… 전도연→임시완, 넷플릭스 ‘길복순’ 역주행시킨 이유
2023년 공개 이후 한동안 순위권 밖이었던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이 최근 다시 TOP 10에 진입하며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다.
갑작스러운 흥행의 배경에는 최근 공개된 또 다른 킬러 액션 영화, ‘사마귀’가 있다. 두 작품이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스핀오프’ 관계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시너지를 내고 있는 것이다.
‘사마귀’의 등장, ‘길복순’을 다시 소환하다
지난 9월 26일 공개된 넷플릭스 영화 ‘사마귀’는 공개 직후부터 빠른 속도로 글로벌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주목받았다. 배우 임시완이 양손에 낫을 무기로 사용하는 A급 킬러 ‘한울(사마귀)’ 역을 맡아 강렬한 액션을 선보인다. 영화는 ‘길복순’의 배경이었던 살인청부회사 MK ENT.의 대표 사망 이후, 모든 룰이 붕괴된 혼돈의 업계에서 새로운 강자들이 벌이는 생존 투쟁을 그린다.
‘사마귀’의 흥행은 자연스럽게 그 세계관의 시작점인 ‘길복순’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다. ‘사마귀’를 본 시청자들이 두 작품의 연결고리를 발견하고 ‘길복순’을 찾아보기 시작하면서, 2년 전 작품이 차트 상위권으로 재소환되는 이례적인 현상이 나타난 것이다. 이는 잘 구축된 세계관 하나가 어떻게 콘텐츠의 생명력을 연장하고
2025.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