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올리브, 작은 열매에 담긴 건강 비밀! 놀라운 효능 7가지 (feat. 섭취법 & 주의사항)
올리브는 짭짤한 맛으로 즐겨 먹는 간식이자 요리에 풍미를 더하는 재료입니다.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칵테일 장식으로 사용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올리브는 과연 건강에 좋은 음식일까. 어떤 종류의 올리브가 가장 건강에 좋은지, 올리브의 영양 성분과 효능, 단점, 그리고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올리브, 과일일까요? 채소일까요?
올리브는 지중해 지역에서 자라는 작고 짭짤한 과일입니다. 흔히 채소로 생각하기 쉽지만, 올리브 나무의 꽃에서 열리고 씨앗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과일에 속합니다.
체리, 복숭아와 같은 핵과류에 속하며, 익지 않은 올리브는 올레유로핀이라는 성분 때문에 매우 쓴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먹기 전에 소금물이나 알칼리 용액, 물 또는 건염에 담그는 숙성 과정을 거쳐 올레유로핀을 제거해야 합니다. 숙성된 올리브는 물, 소금물 또는 오일에 담겨 판매됩니다. 다양한 올리브의 세계
만자니야, 칼라마타, 카스텔베트라노 등 수백 가지의 올리브 품종이 있으며, 재배 지역과 올리브 나무 종류에 따라 맛과 질감이 다릅니다.
올리브의 색깔은 숙성도에 따라 달라지는데, 모든 올리브는 처음에는 녹색이었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검은색
2024.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