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SBS, ‘2024 SBS 연예대상’, 녹화 없이 ‘결방’... 연말 방송계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추모
지난 12월 31일 방송 예정이었던 ‘2024 SBS 연예대상’이 결국 결방을 결정했다. 이는 29일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국가애도기간이 선포된 데 따른 조치로, 방송계 전반에 걸친 연말 시상식 취소 및 변경 흐름 속에서 이루어진 결정이다.
SBS “결방 및 녹화 방송도 진행하지 않는다”
SBS는 30일 공식 입장을 통해 “31일 예정된 2024 SBS 연예대상이 결방됨을 알려드린다”며 녹화 방송으로의 대체도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SBS 측은 “전 국민이 깊은 슬픔에 잠긴 상황에서 시상식을 강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며, 국가적 애도 분위기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번 결방으로 SBS는 연말 주요 프로그램 일정 전면 재검토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MBC 역시 연말 시상식 전면 취소 앞서 MBC 역시 여객기 사고 발생 직후부터 연말 시상식 취소 결정을 잇달아 내렸다.
‘2024 MBC 방송연예대상’은 사고 당일 포토타임을 취소하며 생방송 진행 여부를 검토했으나, 결국 행사 자체를 취소했다.
*‘2024 MBC 연기대상’은 30일 예정된 생방송을 녹화 방송으로 전환하며 희생자 추모와 유가족 위로를 이유로 들었다.
MBC 측은 공식
2024.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