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인도 자동차의 반격! 마힌드라, 3천만원대 전기 SUV로 현대차·기아에 도전장
인도 자동차 제조사 마힌드라가 ‘BE 6e’와 ‘XEV 9e’라는 야심작을 들고 전기차 시장에 돌풍을 예고하고 나섰다. 기존의 저렴한 이미지를 벗고 프리미엄 전기 SUV 시장을 정조준하며, 가격은 낮추고 성능은 높인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3천만원대라는 놀라운 가격으로 출시되는 BE 6e는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기아 니로 EV 등 국산 전기차 강자들을 긴장시키기에 충분해 보인다. 과연 마힌드라의 이 두 모델은 한국 시장에 어떤 파장을 일으킬까? 콤팩트 SUV BE 6e, “작지만 강하다!”
BE 6e는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소형 쿠페형 전기 SUV로, 59kWh와 79kWh 두 가지 배터리 옵션을 제공하며, 1회 충전으로 WLTP 기준 최대 55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175kW 급속 충전 시스템을 지원해 20분 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고 출력 228마력, 제로백 6.7초라는 스펙은 소형 SUV라고는 믿기지 않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준중형 SUV XEV 9e, “고급스러움과 넓은 공간까지!”
BE 6e보다 한 체급 위인 XEV 9e는 준중형 쿠페형
2024.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