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숙박세일페스타’ 시작 “국내여행 5만원 싸다” (+여기어때→NOL 추가 할인)
오늘(20일)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가 본격 시작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비수도권 및 특별재난지역 숙소를 대상으로 최대 5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을 여행 성수기를 맞아 국내 관광 수요를 높이고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취지다.
특히 전라남도는 지난해 말 발생한 여객기 참사 이후 지역 관광이 크게 위축되자, 전남도가 정부에 특별재난지역 확대를 지속적으로 건의해 이번 행사에서 더 큰 폭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전남 지역 숙소 예약 시 7만원 이상 결제하면 5만원, 3만~7만원 미만 결제 시 3만원이 할인된다. 일반 비수도권 지역은 각각 3만원과 2만원 수준이다.
참여 채널은 온라인 여행사와 플랫폼 40여 곳에 달한다. 할인 쿠폰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발급되며, 발급 당일부터 익일 오전 7시까지 예약·결제를 완료해야 한다. 사용하지 못할 경우 다음날 다시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여행 플랫폼들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은 비수도권 숙소 전용 최대 3만원 할인쿠폰과 함께 특별재난지역 전용 최대 5만원 쿠폰을
2025.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