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욤뽀짝’ 디자인에 첨단 안전 사양까지… 스즈키, 경차 시장에 핵펀치 날리다!

스즈키 2025 왜건 R 스마일 (출처=스즈키)
스즈키가 2025년형 왜건 R 스마일을 공개하며 경차 시장에 귀여움 폭탄을 투하했다. 웃는 얼굴을 닮은 깜찍한 디자인과 다채로운 색상, 그리고 첨단 안전 사양까지 갖춘 왜건 R 스마일은 국내 경차 시장의 절대 강자 레이를 위협할 강력한 경쟁자로 떠올랐다.
스즈키 2025 왜건 R 스마일 정면 (출처=스즈키)
‘웃는 얼굴’ 전면부 디자인… 보는 사람까지 기분 좋아지는 매력!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전면부 디자인이다. 곡선 형태의 그릴과 타원형 헤드램프의 조합은 마치 웃는 얼굴처럼 보여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준다. 밤에는 LED 포지션 램프가 더해져 더욱 독특한 매력을 발산한다.
스즈키 2025 왜건 R 스마일 측정면 (출처=스즈키)
12가지 컬러에 투톤 루프까지… 취향따라 개성따라!

외관 색상은 무려 12가지! ‘토프 그레이지 메탈릭’, ‘소프트 베이지 메탈릭’, ‘토니 브라운 메탈릭’ 등 유니크한 신규 컬러가 추가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하이브리드 S와 X 트림에서는 투톤 루프 옵션도 선택 가능하다.
스즈키 2025 왜건 R 스마일 실내2 (출처=스즈키)
넓고 편안한 실내 공간… 첨단 안전 사양도 놓치지 않았다!

실내는 외관 컬러와 트림에 따라 계기판 패널 색상을 바꿀 수 있으며, 밝은 회색과 어두운 회색 시트를 선택할 수 있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스즈키 2025 왜건 R 스마일 실내2 (출처=스즈키)
안전 사양도 대폭 강화되었다. 충돌 회피 브레이크 ‘듀얼 센서 브레이크 서포트 II’는 기본 장착, 상위 트림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과 차선 유지 보조 기능까지 탑재되어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돕는다.

25.1km/L 연비에 1,390만원부터… 가성비까지 완벽!

3기통 660cc 엔진은 최고 출력 49마력, 최대 토크 5.9kg.m, 연비 23.9km/L를 자랑한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25.1km/L의 뛰어난 연비를 제공한다. 가격은 기본 트림 G가 1,390만원부터 시작하여 최고 트림 하이브리드 X 4WD 모델은 1,854만원이다.
스즈키 2025 왜건 R 스마일 측후면 (출처=스즈키)
귀여운 디자인과 뛰어난 경제성, 첨단 안전 사양까지 모두 갖춘 스즈키 왜건 R 스마일! 과연 경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