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MBC, 31일 예정이던 ‘가요대제전’ 생방송 취소… “제주항공 사고 애도”
MBC가 연말 최대 음악 축제로 자리 잡은 ‘2024 MBC 가요대제전’의 생방송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국가 애도 기간이 선포된 가운데, 이번 방송은 녹화로 대체되며,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는 진행되지 않는다.
생방송 대신 녹화 방송 진행
MBC는 30일 공식 입장을 통해 “12월 31일 밤 8시 40분 예정됐던 ‘2024 MBC 가요대제전’ 생방송은 취소된다”며, “녹화 방송으로 대체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들과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이번 결정에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결정에 따라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와 부가 이벤트는 모두 취소되며, 무대는 최소화된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MBC는 “사회적 애도 분위기를 존중하며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한 조치”라며 이번 방송의 취지를 설명했다.
녹화 방송 일정 추후 공지
MBC는 기존에 예정된 무대들이 이미 준비된 만큼, 축소된 형식으로 녹화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녹화 방송의 정확한 편성 일정은 추후 별도로 공지될 예정이다. 이번 녹화 방송은 애도와 추모의 의미를 담아내는 데 중점을 두면서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의미 있는 무대를 선
2024.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