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뷔 SNS)
방탄소년단(BTS) 뷔가 군백기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에 따르면, 뷔는 올해 8월 한 달간 K팝 스타 중 최다 검색량을 기록했다. 실시간 검색어가 폭증하는 것이 아닌 꾸준한 검색량이 유입된 뷔는 특별한 이슈가 없어도 대중의 높은 관심을 한 몸에 받는 화제성과 스타성을 입증한 셈이다.

뷔는 구글 트렌드가 집계된 70개국의 나라 중 중앙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일부 국가를 제외한 대다수 국가인 56개국에서 최다 검색량 1위를 기록하며 전세계에서 골고루 사랑받는 아티스트임을 증명했다. 이러한 결과가 놀라운 것은 뷔가 군입대로 활동이 전혀 없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앞서 뷔는 지난 2021년, 2022년도에는 구글 트렌드에서도 아시아 최고 검색량을 기록한 바 있다.

뷔의 인기는 인스타그램 게시물 관심도에서도 고스란히 나타났다. 팝 전문매체 팝코어(Pop Core)는 전 세계 아티스트의 인스타그램을 분석해 ‘2024년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게시물 톱 12’ 결과를 발표했다.
뷔 인스타 좋아요(사진=팝코어 캡처)
‘좋아요 톱 12’개의 게시물 가운데 뷔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4개가 포함되며 막강한 인기를 자랑했다.

뷔는 지난 1월 15일 인스타그램에 “태준아 지혜야 행복해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올렸다. 당시 아이유의 ‘러브 윈즈 올’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뷔는 아이유와 찍은 한 장면을 올렸다. 이 게시물은 전세계 아티스트 게시물 중 2위를 기록했다.

‘러브 윈즈 올’ 뮤직비디오 공개 후 팬들은 뷔와 아이유에게 ‘태준’과 ‘지혜’라는 이름을 지어주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뷔 인스타 좋아요(사진=팝코어 캡처)
5위에는 1288만 개의 ‘좋아요’를 받은 ‘러브 윈즈 올’의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사진으로 나타났다. 뷔가 글로벌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셀린느와 하퍼스바자가 함께한 화보사진도 많은 관심을 얻었다. 총 1259만 개의 좋아요로 7위에 올랐고, 11위에는 7월 21일 게재한 뷔의 화보집 ‘TYPE 1’의 사진이었다.

한편, 뷔는 지난해 12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강원도 춘천 육군 2군단에서 사령부 직할 군사경찰단 특임대로 복무 중이다.

최근에는 ‘통일부 2024 을지 연습’ 훈련에 참여한 모습도 공개되며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뷔의 전역일은 오는 2025년 6월 10일 예정이다.
뷔(사진=빅히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