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이동건의 공개연애 횟수가 공개됐다.
이날 모벤져스는 아들과 대만 여행을 떠났다. 이동건도 어머니와 여행에 참여했고, 아버지는 스튜디오에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아들을 향한 관심의 척도를 가늠하는 퀴즈가 진행됐다. 이동건에 대한 질문은 ‘몇 번 공개연애를 했는가?였다. 이동건 어머니는 “3번”이라고 답한 가운데 아버지는 “다섯 번”이라고 다른 대답을 내놨다.
이에 이동건 아버지는 “아들은 사귀면 바로 공개하더라. ’연예인데 그걸 왜 공개하냐. 남들은 다 감추는데‘라고 했더니 자기는 열애 사실을 공개하는 게 상대방을 존중하는 방식이라고 하더라”고 전했다.
잦은 공개연애에 이동건의 별명은 ’의자왕‘이 됐다고. 이동건 아버지는 “아들이 ’나는 솔직했을 뿐이다. 내가 왜 의자왕이냐‘고 하더라”며 폭소했다.
이동건은 열애설이 기사화되면 연애를 당당하게 인정하고 공개적으로 애정을 표현했다. 그동안 사귄 여자친구는 배우 김민정, 한지혜, 차예련, 그룹 티아라 출신 지연이다.
이동건은 2016년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커플로 호흡을 맞춘 배우 조윤희와 열애 인정 후 결혼 및 임신 소식을 연이어 전한 바 있다.
하지만, 이동건-조윤희는 2020년 이혼했다. 딸은 조윤희가 양육하지만, 이동건과 자주 만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윤희가 한 방송에서 밝힌 이혼 이유는 자신이 꿈꿔왔던 결혼생활은 아니었기 때문. 더불어 이동건은 이혼을 원치 않았지만, 더 이상 가족이 될 수 없다는 판단에 이혼을 결심했다고 이야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