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태양 인스타그램)
가수 태양이 7년 만에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태양의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15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태양의 단독 콘서트 개최 소식을 전했다. 이와 함께 태양의 얼굴이 담긴 ‘TAEYANG 2024 TOUR [THE LIGHT YEAR] IN SEOUL’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태양의 단독 콘서트는 지난 2017년 이후 7년여 만에 열리는 것으로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아시아 지역 투어도 계획되고 있어 해외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태양 콘서트 포스터.(더블랙레이블 SNS)
지난 2001년 지누션 3집 앨범 - A-Yo를 통해 데뷔한 태양은 2007년 그룹 빅뱅으로 음악활동의 전성기를 맞았다.

태양은 빅뱅 멤버로서 활동하며 수많은 히트곡을 통해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빅뱅활동 중에도 솔로와 유닛 ‘GD X TAEYANG’으로 활동하며 독보적인 음악세계를 구축한 바 있다.

빅뱅에서 홀로서기를 통해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태양은 7년만의 콘서트를 통해 팬들의 앞에 설 예정이다. 태양만의 대체 불가능한 퍼포먼스와 보컬로 대중을 사로잡은 그가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이목을 집중시킨다.

태양은 지난해 ‘Vibe’, ‘슝! (Shoong!)’, ‘나의 마음에 (Seed)’ 등 다채로운 수록곡들로 채운 두 번째 EP ‘Down to Earth’를 발매하며 대중들에게 인사한 바 있다.

태양은 지난 4일 종영한 Mnet ‘I-LAND2 : N/a’에도 출연하는 등 방송활동도 이어왔다. 태양은 24명의 지원자 중 데뷔조를 선발하는 프로듀서 사단의 메인 프로듀서로 출연한 바 있다.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태양 단독 콘서트 ‘TAEYANG 2024 TOUR [THE LIGHT YEAR] IN SEOUL’은 오는 8월 31일 오후 6시와 9월 1일 오후 5시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아티스트의 사운드체크, 사진촬영, Q&A세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FAN, SOUND CHECK EXPERIENCE 패키지도 새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티켓 예매는 오는 17일 오후 12시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진행된다.
태양.(태양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