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님 전용 전기차? ” 벤츠, 473km 달리는 ‘포프모빌’ 공개… “세상에서 가장 거룩한 SUV 납시오!”
WRITE.2024 12 08 09:00
UPDATE.2024 12 08 09:00
벤츠, 교황을 위한 특별한 전기 SUV ‘포프모빌’ 제작… “G-클래스 기반에 인휠 모터까지 장착했다고?”
메르세데스-벤츠가 세상에서 가장 거룩한 SUV, ‘포프모빌’을 공개했다. “교황님 전용 전기차라고?” 이번에 공개된 포프모빌은 전기차 기반으로 제작되어 친환경 시대에 걸맞은 모습을 보여준다. 벤츠는 1930년부터 교황을 위한 의전 차량을 만들어 왔으며, 특히 1980년대부터는 G-클래스를 꾸준히 사용해 왔다.
“G-클래스는 교황님도 인정한 차?” 하지만 이번 포프모빌은 기존 G-클래스와는 다르다. 전기차 기술과 교황을 위한 특별한 기능들이 더해져 더욱 특별하고 의미있는 차로 탄생했다. “세상에서 가장 거룩한 SUV” 포프모빌을 자세히 알아보자.
“G-클래스 전기차 버전이 포프모빌?”… 인휠 모터 장착으로 효율성 UP!
새로운 포프모빌은 G-클래스 EQ 기술을 기반으로 개조되었다. “G-클래스 전기차 버전이 포프모빌이라니!” G-클래스의 전기차 기술은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며, 특히 인휠 모터를 장착하여 주행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교황님도 이제 전기차 타시는 건가?” 차체는 저속 주행에 최적화되어 교황이 대중과 소통하는 동안 편안하고 안전한 이동을 보장한다. “역시 벤츠는 달라도 뭔가 다르네!”
“교황님을 위한 특별한 좌석까지!”… 높이 조절 가능한 의자 및 하드탑 옵션 제공
포프모빌 내부에는 교황을 위한 특별한 좌석이 마련되었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의자는 교황이 대중에게 더 잘 보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필요에 따라 하드탑을 추가 장착하여 날씨 변화에도 대비할 수 있다. “교황님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네!”
“473km 달리는 친환경 포프모빌”… 116kWh 배터리 탑재로 넉넉한 주행거리 확보
새로운 포프모빌은 116kWh 배터리 팩을 장착하여 최대 473km를 주행할 수 있다. “교황님 행사 다니시기에 충분한 거리네!” 벤츠는 이를 통해 환경 친화적인 차량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교황님도 탄소 중립에 동참하시는 건가?”
“2025년부터 공식 행사에서 사용 예정”… 포프모빌, 전 세계의 주목 받을 듯
교황은 2025년부터 공식 행사에서 새로운 포프모빌을 이용할 예정이다. “전 세계 사람들이 포프모빌을 보게 되겠네!” 벤츠는 포프모빌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이동 수단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교황의 친환경 행보를 지지할 것으로 보인다. “벤츠의 혁신적인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