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2025년형 시에나, 혁신적인 기능으로 미니밴 시장 평정 예고!
“냉장고에 청소기까지?” 시에나 타고 떠나는 럭셔리 캠핑!
2025년형 시에나는 플래티넘 트림에 냉장고와 진공청소기를 탑재하여 럭셔리 캠핑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냉장고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료수와 간식을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해주고, 콘솔 후면에 자리 잡은 진공청소기는 캠핑 후 차량 내부를 깔끔하게 청소하는 데 유용하다.
토요타 최초로 레이더 기반의 뒷좌석 알림 시스템을 탑재한 시에나는,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헤드라이너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가 뒷좌석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아이가 혼자 남아 있을 경우 경고등과 경적을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카니발 vs 시에나, 과연 승자는?
국내 미니밴 시장의 강자 카니발은 9인승 모델로 버스 전용 차선 주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시에나는 냉장고, 진공청소기 등 차별화된 편의 기능과 첨단 안전 시스템으로 무장하여 카니발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연비도 좋고, 편의 기능도 빵빵!” 시에나의 매력은 끝이 없다!
시에나는 하이브리드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며, 2.5L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뛰어난 연비 성능을 자랑한다. 복합 연비 14.5km/L는 카니발(13.5km/L)을 뛰어넘는 수치로, 연료비 절감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모든 트림에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최신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며,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여 편리한 연결성을 제공한다. Wi-Fi 핫스팟 기능으로 최대 5개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으며, 상위 트림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와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까지 탑재되어 즐거운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토요타 2025년형 시에나는 혁신적인 편의 기능, 첨단 안전 시스템, 뛰어난 연비 효율로 미니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