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X (출처=지커)
중국 전기차 시장에 또 한 번의 지각변동이 예고됐다. 지리차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지커가 ‘아이오닉5보다 싸다’는 파격적인 가격의 중형 전기 SUV ‘7X’를 선보이며 전 세계 자동차 업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779km 주행 가능! 서울-부산 왕복도 거뜬

7X의 가장 큰 매력은 단연 압도적인 주행거리다. 100kWh 배터리 탑재 모델은 무려 779km를 달릴 수 있다. 이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왕복하고도 남는 거리! 장거리 여행도 충전 걱정 없이 떠날 수 있다는 이야기다. 게다가 800V 초고속 충전 시스템 덕분에 15분 만에 배터리 10%에서 80%까지 충전 가능하다. 커피 한 잔 마시는 동안 배터리가 쑥쑥 차오르는 마법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7X (출처=지커)
포르쉐 뺨치는 퍼포먼스, 3.8초 만에 시속 100km

7X는 덩치만 큰 SUV가 아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8초 만에 도달하는 폭발적인 가속력은 스포츠카 못지않은 짜릿함을 선사한다. 넓은 실내 공간과 넉넉한 트렁크는 SUV의 실용성까지 겸비해 패밀리카로도 손색없다.
7X (출처=지커)
테슬라보다 싸다고? 가성비 끝판왕 등극

놀라운 점은 가격이다. 7X의 시작 가격은 한화 약 4490만 원으로, 테슬라 모델 Y보다 약 180만 원 저렴하다. 현대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와 비교해도 경쟁력 있는 가격이다. 뛰어난 성능과 넓은 공간,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7X는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기에 충분하다.
7X (출처=지커)
퀄컴 최신 칩 탑재, 미래형 SUV의 표본

7X는 최첨단 기술로 무장한 미래형 SUV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은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돕는다.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현존 최강 칩셋인 퀄컴 스냅드래곤 8295를 탑재해 빠르고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7X (출처=지커)
글로벌 시장 출격, 전기차 시장 판도 바꿀까?

지커는 올해 말까지 7X를 다른 국가에도 출시할 계획이다. 테슬라를 비롯해 샤오펑, 니오 등 쟁쟁한 경쟁자들과의 한판 승부가 예상된다. 7X가 가성비를 무기로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국 시장 출시는 미정, 하지만 기대감 UP!

아직 한국 시장 출시 계획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아이오닉 5보다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성능과 넓은 공간을 갖춘 7X가 한국 시장에 상륙한다면, 국내 전기차 시장에도 큰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